강정호가 한국 돈으로 55억이 넘는 포스팅비를 받고 MLB 진출을 확정지었는데요, 누가 포스팅에서 승리했는지에 대해서 여러가지 얘기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야구친구에서는 트위터를 참조해 강정호에게 오퍼를 넣지 않았던가 포스팅을 따지 못했다고 밝힌 팀들을 정리했는데요, 그 리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또한 새로 트위터에서 업데이트된 내용에 따르면 세인트루이스도 포스팅 승자가 아니라고 하네요.
그럼 남은 구단중에서 강정호 포스팅에 승리한 구단은 어느 팀일까요? 강정호의 포지션을 어떻게 보고있느냐에 따라 구분을 먼저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강정호를 2루수로 보고 영입할 가능성이 있는 구단들
캔자스 시티
2015 예상 2루수 : Omar Infante (32) - (2013년 war : 2.4 / 2014년 war : 0.7)
시카고 화이트 삭스
예상 2루수 : Leury Garcia (23)가 2루수를 볼것으로 예상되나 나이가 너무 어리고 포지션이 확정이 되지 않음.
2. 강정호를 유격수로 보고 영입할 가능성이 있는 구단들
마이애미 말린스
예상 유격수 : Adeiny Herchavarria (25) (1.6 / 0.6)
필라델피아 필리스
예상 유격수 : Freddy Galvis (25) (-0.1 / -0.7)
3. 강정호를 3루수로 보고 영입할 가능성이 있는 구단들
필라델피아 필리스
예상 3루수 : Cody Asche (24) (-0.5 / 0.6)
결국 요약해보면 캔자스 시티 / 시카고 화이트 삭스 / 마이애미 / 필라델피아로 예상되는데요,
한국에 강정호를 보기위해 스카웃 팀을 보냈던 팀은 이중 캔자스 시티밖에 없네요.
하지만 최근 들어온 루머에 따르면 필라델피아 필리스나 위싱턴 내츠가 강정호 포스팅을 승리했을것이라고 하는데요, 제 예상에는 유격수와 3루수가 모두 시원치 않은 필라델피아 필리스가 포스팅을 승리 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필리스 측에서는 '상당한' 돈을 포스팅 했기때문에 포스팅을 따내지 않았을까...라고 예상하고 있다네요).
루머 기사 :
http://metsmerizedonline.com/2014/12/korean-shortstop-jung-ho-kang-to-the-phillies.html
No comments:
Post a Comment